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09-05-04 12:29:37
기사수정
2009년 제87회 어린이날을 맞이하여 지역의 어린이들에게 꿈과 희망을 심어 주고 신나는 하루를 보낼 수 있도록 유익하고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어린이날 행사를 개최한다.
 
안동시, 안동교육청, 안동청년회의소 주최로 2009년 5월 5일 09:30부터 안동국제탈춤페스티벌 이벤트공원에서 어린이 및 학부모, 가족 등을 대상으로 제87회 어린이날 기념식과 축하공연 및 다채로운 체험행사가 펼쳐진다.
 
식전공개행사로는 고공레펠 및 화재진압훈련 시범, 태권도 시범 등이 펼쳐지며, 제1부 기념식은 10:00에 어린이헌장낭독, 어린이날 노래제창, 안동MBC어린이합창단 축하공연, 리틀오케스트라 공연 등이 예술무대에서 개최된다.

제2부 축하행사로는 어린이댄스, 검도시범, 밸리댄스, 마술공연, 어린이 동요부르기 등이 열리며, 제3부 체험행사는 페이스페인팅, 풍선아트, 점토놀이, 염색체험, 도자기 사랑빚기, 소화기체험, 가족사진 출력, 민화그리기, 종이접기, 탁구치기, 민속놀이, 장애체험, 수화사랑, 비누방울놀이, 전통무예체험, 구슬공예 등 재미있고 다양한 행사가 열린다.

또한 전국노동조합안동초등지회(회장 김숙이)에서는 제87회 어린이날을 맞이하여 ‘장애인, 소년소녀가정, 다문화가정 어린이와 함께하는 찾아가는 어린이날 행사’를 개최한다.

이번에는 일직초등학교에서 인근의 장애인과 결손 농촌어린이들에게 유익하고 재미있는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다채로운 행사가 열린다.

축하공연이 오전 10시에 신나는 율동과 함께 거행이 되며, 체험마당에서는 찰흙공예, 한지공예, 칼라믹스, 풍선아트, 연 만들기, 티셔츠만들기, 솜사탕 및 팝콘만들기, 페이스페인팅, 주먹밥 만들기, 떡 만들기, 열쇠고리 만들기 등이 펼쳐진다.

어린이날 당일은 시립민속박물관, 도산서원, 이육사문학관, 하회마을, 전통문화콘텐츠박물관, 한국국학진흥원, 경상북도산림과학박물관 등 관내 관광지를 미취학 아동, 초․중․고등학생에게 무료개방을 실시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3200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