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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기사등록 2009-04-23 17:24: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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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해시는 시본청 및 동주민센터 민원담당공무원의 역량강화와 친절마인드 향상을 위하여 민원업무를 담당하는 150여명의 공무원을 대상으로 지난 4월 22일 문화예술회관에서 친절마인드 워크숍을 개최했다.
 
특히 지난해 동해시는 민원사무 처리기한 40%대폭 단축처리 및 민원처리 마일리지제 운영, 친절교육 강화, 1일민원상담관제 운영, 민원안내도우미제 운영, 여권 택배서비스제실시, 친절우수기관견학, 고객지원센터의 획기적인 환경개선 사업등 다각적인 민원행정 시책을 펼쳐 강원도로부터 민원행정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어 도지사 표창과 함께 시상금을 받은 바 있다.

2009년에는 시민은 가족같이. 민원은 내일처럼 이라는 캐치플레이를 내세워 한층 더 차원높은 서비스 행정을 펼쳐 민원인이 아무런 불편함이 없이 가족처럼 친근하게 다가가는 고객감동 민원행정을 펼치기로 결의를 새롭게 하고, 전체 민원담당 공무원들을 대상으로 펀스치&매너아카데미 원장을 초빙하여 고객에게 감동을 주는 친절과 미소 그리고 고객만족 스피치에 대한 강의와 체험의 시간을 가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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