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09-04-21 17:14:36
기사수정
대구조암초등학교에서는 과학의 달을 맞이하여 지난 14일과 16일 5학년과 6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과학기술앰버서더 국제특허연수원 오기영 객원교수의 초청 강연이 열렸다.

오기영 교수는 국무총리상을 비롯 약 300여개의 과학 발명관련 상을 수상한 바 있고 세계과학교육포럼 한국대표로 참여하였으며 대통령자문위원회 및 과학기술부 자문위원으로 활동 중이다.
 
특허 및 실용신안 천여 건을 낸 경력을 바탕으로 미래과학과 발명이라는 주제로 열린 오기영 교수의 이번 강연은 첨단과학의 발달로 편리해지고 풍요로워지는 인간의 생활에 대한 동영상자료와 최첨단 과학기술에서부터 학생들이 일상생활에서 발명의 초석이 될 마음가짐과 자세에 관한 내용으로 이루어졌다.

평소 과학과 발명을 어렵게만 여기던 학생들에게 과학에 대한 심리적 거리감을 해소하고 원대한 꿈을 심어주었으며 학생들은 힘찬 목소리로 꿈, Why․ How의 사고, 관찰, 다양한 시도, 열정과 긍정적 사고를 제창하며 미래과학에 대한 꿈을 키웠다.

강연 후에도 평소 과학에 대해 궁금했던 내용들을 활발하게 질문 하는 등 학생들의 열기는 좀처럼 식지 않았으며 이날 강연이 끝난 후에도 조암초등학교 홈페이지에는 과학기술앰버서더 강연에 대한 내용들이 계속 올라오고 있어 이 강연이 학생들에게 얼마나 많은 과학적 호기심과 동기를 부여했는지 알 수 있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3137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