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09-04-17 19:24:01
기사수정
대구북부초등학교에서는 지난 15일부터 18일까지 전교생 함지산 등반 대회를 실시하고 있다.

본 대회는 식생활 습관의 변화로 체격은 좋아지나 체력이 떨어지는 학생들의 체력 증진을 도모하는 동시에 자연의 아름다움을 느끼며 운동의 즐거움을 알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계획됐다.
 
본 대회의 일정은 학년성을 고려하여 계획됐다. 15일에는 3~4학년이 본교 운동장에서 출발하여 대구강북지구에 있는 운암지와 함지산 정상을 거쳐 다시 본교로 돌아오는 약 3.8km 걸으며, 17일에는 1~2학년 학생들이 본교 운동장을 출발하여 운암지, 함지산 체육시설지구에서 본교 운동장까지 약 2.8km를 걷는다. 그리고 18일에는 5~6학년 학생들이 3~4학년 학생들과 동일한 코스로 등반대회를 한다.

올해로 벌써 3년, 횟수로는 4회째를 맞이하게 된 학생등반대회에서 지금까지는 희망하는 학생들이 가족과 함께 참여를 했으나, 올해부터는 더욱 많은 학생들을 참여시키기 위해 본교에 재학 중인 모든 학생들이 참여 대상자가 되며, 학부모도 이전과 달리 단순히 등반대회에 참여하는 것에서 벗어나 교사들과 함께 학생들을 인솔하고 대회를 진행하는 진행요원의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그리고 건강상의 이유로 등반대회에 참석하지 못하는 학생들은 대회 당일 본교에서 수업을 받을 수 있도록 하여 학생들의 수업 결손을 최소화 했다.

행사의 안전을 위해서 본교에서는 사전에 각 학년 부장 교사와 대회 담당자가 답사를 통하여 등산 코스를 점검하여 위험물을 체크하거나 보다 안전한 등산로를 선정했으며 대회 당일에는 각 학반에서 모둠을 조직하여 학부모님이 모둠을 인솔하는 것으로 대회를 진행을 하며 보건교사와 스포츠 강사가 함께 동행하여 불의의 사고에 대비를 한다.

학생들에게는 등산을 하면서 관찰한 풀이나 나무를 기록하거나 등산한 느낌 등을 적는 학습지를 제공하여 학생들에게 단순히 등산을 통한 체력만을 강조하는 것이 아니라 자연을 직접 보고 관찰할 수 있는 체험학습의 장이 되도록 계획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3123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