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김천시, 경북포도특화사업단 경영컨설팅 실시 - 김천의 이미지를 개선할 수 있는 포도 박스 디자인을 컨설팅 하는 등...
  • 기사등록 2009-04-14 13:02:19
기사수정
김천시 농업기술센터 연구개발과에서는 최근 안전하고 질 좋은 포도에 대한 소비자의 욕구가 증가하고 국제 농산물 자유무역협정에 따른 김천포도 농가의 경쟁력 향상을 위해 지난 4월 11일 농소면 색깔포도 작목반 40명을 대상으로 농가경영컨설팅을 실시했다.
 
농소면 색깔포도 작목반은 청색, 홍색, 흑색 포도를 재배하고 3가지 색깔을 한 박스에 출하하여 농업 부가가치를 향상시키기 위하여 만들어진 작목반이다.

이날 컨설팅에 참석한 경북포도특화사업단은 대학교수 및 유통전문가, 가공전문가로 구성되어 있어 생산, 가공, 유통, 마케팅 분야에 대한 종합적인 컨설팅을 실시하여 농업인의 현장애로 문제를 해결했다.

경북포도특화사업단 단장인 대구카톨릭대학교 유영산 교수는 “청색, 홍색, 흑색 포도의 수확기를 맞추어 같이 수확 할 수 있어야 부가가치를 상승 시킬 수 있다고” 강조 했다.

이어서 경북대학교 권기덕 교수는 “포도가 우리 몸의 뼈를 튼튼하게 해주고, 피로를 회복시키며, 특히 심장병과 치매 예방 효과가 좋아 웰빙 건강식품으로서 더욱 소비가 늘어날 것 이라고”하며서, 김천의 이미지를 개선할 수 있는 포도 박스 디자인을 컨설팅 하는 등 재배농민과 격의 없는 질의응답으로 시종일관 알찬 내용으로 진행되었다.

교육에 앞서 농업기술센터 박창기 연구개발과장은 “농업의 부가가치 향상과 농가소득을 높이기 위해 틈새시장 확보와 소비자 기호에 맞는 친환경 농산물 생산 등 끊임없는 노력으로 지역 농산물 경쟁력을 강화하자”고 강조하였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3105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