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구미시, 임산부교실개강 “산모는 다 모여라” - 태교와 명상음악, 요가와 태교명상, 유아용 생활용품 만들기 등...
  • 기사등록 2009-03-22 00:32:27
기사수정
구미시평생교육원(원장 이홍희)에서는 산모 18명(계획 15명)을 대상으로 지난 3월16일부터 6월12일까지(3개월) 임산부와 태교에 좋은 차를 시작으로 “임산부 교실”을 개강하여 운영하고 있다.
 
임산부교실은 매주 2회(월, 수)수업중 주1회는 요가와 태교명상을 1시간 수업하며 주1회는 내아이에 딱 맞는 태아용품 만들기, 퀼트, 임신중 생활과 질병 등으로 산모들이 꼭 필요로 하는 명상음악과 몸풀이, 태아교육 등 다채롭게 운영되고 있다.

임산부교실에 참여한 산모들은 태교에 대해 혼자서 두렵기만 했었는데 나와서 서로 얘기를 나눠 보니까 마음 놓이며, 특히 임산부 요가시간에는 임신으로 인해 경직되었던 근육을 자연스럽게 풀어주어 임신으로 하기어려웠던 운동까지 병행하게 되었다며 이런 교실을 열어준 데 감사를 표하기도 했다.

임산부교실중에서 생활차와 명상교실은 탕관(주전자)에 차를 끓이며 기다렸다가 마시는 茶香, 머리를 맑게 해주며 마음의 평화를 주는 태교명상음악, 아이에게 줄 소품 만들기 등은 바쁘게만 살아가는 요즘생활에 자아를 발견하는 좋은 시간이 되기도 하지만 태아와 함께 호흡하면서 임산부들은 건강하게 태어날 아기에 대한 생각으로 행복한 시간을 보내고 있다.

평생교육원에서는 출산장려정책의 일환으로 yes명품 교육 차원에서 임산부교실을 운영하여 임산부들이 보다 건강한 생활을 할 수 있도록 도와줌은 물론, 건강한 태아를 출산할 수 있도록 하반기에도 계속 운영할 계획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2991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