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구미시, 옥계사거리 지하차도 “내부 개통 4개차로” - 차량의 주행성 및 차량안전 확보를 위해 주간선도로의 신호체계가 일부...
  • 기사등록 2009-04-01 14:48:05
기사수정
한국수자원공사 구미권관리단에서 구미국가산업단지 제4단지 옥계사거리 교통흐름 개선을 위하여 시행중인 지하차도공사의 내부 공사가 완료 되어 3月31日 내부 4개차로를 개통 하였다.
 
한국수자원공사 구미권관리단(단장 서윤석)은 구미국가산업단지 제4단지내 국도 67호선과 교차하는 옥계사거리에 입차교차로 [지하차도] 공사를 ‘07년 2월 착공하여 ’09년 6월말 완전개통 예정이나 원활한 교통소통 및 주민 불편 해소를 위하여 3월 31일 내부 4개 차로를 개통 하였다.
 
지하차도 개통시 차량의 주행성 및 차량안전 확보를 위해 주간선도로의 신호체계가 일부 변경(좌회전, U-턴금지) 되며, 교통흐름 개선을 위하여 4단지내 신호체계 연동화를 시행 할 예정이다.
 
지하차도 공사는 ‘09년 3월 31일 내부개통에 이어 잔여공종인 교차로 구간의 가시설 철거 및 되메우기, 포장공사를 조속히 완료하여 `09년 6월말로 계획된 완전 개통을 최대한 단축하여 조기 개통 될 수 있도록 공사 추진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지하차도가 완전 개통되면 산호대교와 4단지 주간선도로를 직접 연결하는 교통흐름의 대동맥 역할을 수행하여 시민 및 기업체의 교통편의 제공 및 산업 물류비용 절감으로 경쟁력 있는 산업단지 이미지 제고에 기여하고, 기존단지 활성화를 통한 지역사회 발전 및 첨단산업도시로서 특화된 구미시의 상징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3048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