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봄의 색시처럼 예쁘게 화장하여 찰칵” - 청송군, 농촌 어르신에게 천사의 장수사진 무료촬영...
  • 기사등록 2009-03-21 11:20:04
기사수정
(사)우리농업지키기운동본부(대표 김종현 금융노조 농협중앙회지부 위원장)가 농촌 산간 오지마을을 찾아 어르신들에게 천사의 장수사진을 촬영하여 무료로 전달해 주는 행사를 가져 눈길을 끌었다.
 
운동본부에 따르면 최근 세계적인 경기침체가 장기화 되면서 농촌 어르신들의 시름이 더욱 더 깊어지고 있어, 운동본부에서는 농협임직원들이 매월 1천원 이상의 소중한 회비를 납부해 조성된 기금을 지역사랑 실천운동의 일환으로 본 사업을 실시하였다.
 
3월19일 청송읍 청운리경로당에서 만난 김할머니(70세)는 “장수사진을 조금이라도 젊은 모습으로 생전에 만들고 싶어도 형편 때문에 미뤄 왔다”면서 “이렇게 살아생전에 사진을 남길 수 있어 마음이 한결 가벼워 졌다”며 눈시울을 붉혔다.

운동본부 김종현 대표는 “오늘 날 우리 농촌사회 분위기는 그 어느 때보다도 힘겨운 나날을 보내고 있다”면서 “이번 천사의 장수사진을 계기로 평생 농사일만하시고 계신 어르신들이 장수를 기원하는 마음으로 준비했으며, 비록 작은 정성이지만 따뜻한 마음이 전해졌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또한, 운동본부는 이미 3년 전부터 농촌지역 저소득층(독거노인, 조손(祖孫)가정, 소년·소녀 가정)을 대상으로 추석 때 쇠고기 지원, 겨울철에 김장김치 지원, 설날 때 떡국 떡 지원 등 농촌사회공헌활동을 실천해 오고 있는 비영리 단체로, 이에 동참하고 있는 농협임직원들이 현재 18,000여명에 이르고 있다.

한편, 황상철 농협청송군지부장은 우리농업지키기운동본부의 이러한 따뜻한 온정에 감사의 마음을 전하였으며, 앞으로 이 운동이 전국적으로 확산되어 지역사랑 실천운동으로 도농상생의 교류가 계속 이어지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2989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