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학교급식 발전방안 현장에서 찾는다 - 경상북도, 22개 시군 62개교 순회방문 관계자와 의견교환...
  • 기사등록 2009-03-19 00:04:37
기사수정
경상북도는 3월 19일(목)부터 영주 동부초등학교와 영주농협 학교급식지원센터 사업장 방문을 시작으로 학교급식 발전방안을 현장에서 찾아 시책에 반영하기 위하여 도내 22개 시군 62개교 순회 간담회를 개최한다.
 
이번 순회 간담회는 학교급식 현장에서 학생, 영양사, 학교급식운영위원들에게 도의 학교급식 지원시책을 설명하고우수 식재료 사용확대, 학교급식지원센터 설치 및 운영방안, 식재료 안전성 확보, 쌀국수 학교급식 확대 등에 대한 학부모, 영양사, 학생들의 학교급식에 관한 여론을 수렴한다.

간담회에서 제기되는 문제점 및 건의사항에 대해서는 학교급식 관계자의 의견을 최대한 시책에 반영한다.

경북도는 학교급식지원 시책과 관련하여 도내에서 생산되는 농식품을 우리지역에서 소비하자는 로컬푸드시스템을 실현하고 단거리 수송 및 단기간 저장에 따른 저탄소 녹색성장에도 기여하는 효과도 있다고 밝혔다.

영주에서 개최되는 첫 간담회는 3. 19일 오전 11시 영주 동부초등학교와 영주농협 학교 급식지원센터 사업장에서 행정, 교육청, 영양사, 학교급식 운영위원 등 관계자 30여명이 참석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2978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