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09-03-12 15:02:08
기사수정
청송군은 3월 11일에 청송군농업기술센타 대회의실에서 한동수 청송군수를 비롯한 이광호 군의회 의장과 유관기관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제6기 입학생 90명에 대한 청송사과친환경대학 입학식을 가졌다.
 
2004년 4월 27일에 최초 1기생 입학을 시작으로 5기생까지 302명의 수료생을 배출하여 명품 청송사과 생산기술 실천의 핵심 요람으로 발전하여 왔으며 올해도 6기생 90명의 입학생을 맞이하게 되었다.

금년 입학생들의 학사일정은 3월부터 10월까지 매월 2회 4시간씩 총80시간 수업으로 짜여져 있으며, 저명한 사과전문 외래강사(사과시험장 및 대학교수)를 초빙하여 사과 병해충 방제와 재배기술등 친환경농업기술교육을 중점 학습할 계획이다.

아울러, 사과재배 선진농가와 사과시험장 견학․실습을 병행하는 현장교육은 물론 농산물 유통시설 현장체험과 농촌생활에 필요한 법률상식 및 건강관리 등 교양과목도 편성되어 있다.

청송사과친환경대학은 매년 입학 지원자들이 몰리고 있어 기대이상의 큰 성과를 거두고 있으며 지역 사과재배 농업인들에게 좋은 호응을 얻고 있다,

한편, 농업기술센터에서는 친환경 명품청송사과 재배 기술자를 대거 양성으로 고품질 친환경 청송사과 생산을 적극 추진하여 수입개방에 적극 대응함으로써 청송사과 대외경쟁력 강화는 물론 지역농업의 새로운 활로를 개척하는데 크게 기여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2947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