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개관2주년 맞아 “u-러닝 체험장” 개장 - 미래교육환경 변화에 대비하는 유비쿼터스 기반의 미래형 교실에서...
  • 기사등록 2009-03-12 00:19:42
기사수정
구미시(시장 남유진)는 구미유비쿼터스체험관이 오는 3.14(토) 개관 2주년을 맞이하게 된다.
 
개관 2주년을 맞이하여 미래교육 환경 변화에 효과적으로 대비하기 위한 유비쿼터스 기반의 미래형 교실인 “u-러닝 체험장”을 추가로 개장하게 되었다.
 
u-러닝 체험장에는 가정과 학교, 지역사회에서 활용되는 다양한 교수․학습 자원 들이 유비쿼터스 네트워크화 되어 상호작용이 구체적으로 일어나는 공간으로써 전자칠판, 전자교탁, 모둠형 책걸상, TPC(테블릿 PC) 등 다양한 교육 기자재가 네트워크로 연결되어 교사와 학생 사이의 교수․학습 활동을 보이지 않는 곳에서 자연스럽게 연결해 준다.

아울러 한국교육학술정보원(KERIS)에서 제공하는 디지털교과서를 체험할 수 있게 교육과학기술부와 협의하여 설치하였다.

“디지털교과서”는 학생들이 언제 어디서든 스스로 학습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줄 수 있는 미래형 교과서로 기존 서책형 교과서의 내용은 물론 참고서, 문제집, 학습사전, 공책 등을 포함하고 있으며, 동영상, 애니메이션, 가상현실 등 첨단 멀티미디어 기능을 통합 제공하여 어려서부터 디지털 환경에 익숙한 미래 세대에 적합한 교과서이다.

이에 앞서 지난 2월 말 체험관의 체험물을 보강하여 현실성 있는 환경으로 업그레이드하여, 관람객의 수요에 맞춰 교육용 컨텐츠를 보완하는 체험관 리뉴얼 작업을 완료하여 3월부터 새로운 분위기에서 관람객을 맞이하게 된다.

특히 u-홈의 홈네트워크 u-러닝 코너에는 경상북도교육연구원에서 제공 받은 학습용 컨텐츠를 추가 하였으며, 가정에서 이루어지는 평생교육 프로그램을 구미시 인터넷 방송국에서 제공받아 설치하였다. 체험관의 로비에 설치된 UCC제작기에서 촬영한 동영상 및 엽서를 홈바의 매직윈도우를 통하여 감상할 수 있게 하였으며, 제작된 UCC 동영상 및 엽서의 화일은 이메일로 전송할 수 있도록 하였으며,

관람객의 편의를 제공하기 위하여 휴대용 음성 안내기를 설치하였으며, 음성안내기는 한국어, 영어, 중국어, 일본어의 4개 국어로 안내되며, 외국 관람객의 안내 방법이 크게 개선되었다.

u-체험관 관람을 위한 예약은 홈페이지 www.u-gumi.or.kr에서 예약시스템을 이용하여 신청하면 관람이 가능하며, 당일 전화 예약은 054-478-7950이다. 일․공휴일에도 개관하며, 관람료는 무료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2942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