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시민운동장 개방 등 생활체육 활성화 주력 - 다양한 생활체육 인프라 구축/시민건강증진 P/G 확대
  • 기사등록 2009-03-10 00:01:23
기사수정
안동시에서는 시민운동장을 비롯해 낙동강변 체육공원, 시민테니스장, 인라인스케이트장, 게이트볼장 등 탄탄한 스포츠 기반시설을 바탕으로 생활체육인구의 저변확대와 시민건강, 체력증진을 위해 생활체육 교실 등 다양한 생활체육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또 이러한 생활체육 프로그램은 시민들이 모이는 곳이면 어디든지 달려가 운동이 가능한 장소에 맞는 맞춤형 체육프로그램으로 시민 건강증진과 생활에 활력을 주고 있다.

금년에도 생활체육교실은 탁구, 볼링, 족구 등 12개 종목이 운영 되고, 생활체육진흥사업은 골프, 야구, 풋살 등 7개 종목이 전문 강사 지도로 운영된다.

특히 지난해 개방 후 1일평균 500여 명이 찾은 안동시민운동장은 3월 9일부터 11월말까지 오후 6시부터 밤 10시까지 이용할 수 있으며, 운동장내 트랙을 이용 조깅, 워킹과 실내 탁구, 헬스 트레이닝, 유도 등을 생활체육전문가의 지도로 배울 수 있고 하절기인 6월부터 9월까지는 에어로빅도 참여할 수 있다.

또한 시민운동장 테니스장도 밤 10시까지 야간에 개방되며 안동시 테니스연합회에 사전 연락 후 사용할 수 있다.

안동은 지난해 축구․육상․핸드볼 등 20여 차례에 걸친 국제 또는 전국 규모 대회를 비롯해 모두 60여 차례에 걸친 각종대회를 개최 하여 연간 7만여 명이 찾는 청정 스포츠 도시로 자리매김하고 있으며, 생활체육시설 또한 타 지방자치단체에 비해 많이 확충되어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2922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