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09-02-24 18:39:07
기사수정
안동시, 안동MBC, 안동과학대학, 한국국학진흥원이 공동주관하고 지역에 산재되어 있는 유교문화유산을 발굴하고 이를 문화콘텐츠 산업으로 발전시키고자 “안동지역의 전통문화콘텐츠산업 육성을 위한 발전방안 모색”이라는 대 주제를 가지고 24일 오전 10시 안동시청 대회의실에서 포럼이 개최된다.
 
이번 심포지엄에서는 주제발표, 기조강연 및 자유토론을 통하여 지역혁신 중추기능으로의 지역문화산업 사례 발굴 및 추진 전략을 제시하고 지역 발전 차원에서 지역문화 콘텐츠산업 발전을 위한 정책개발과 지역경제를 위한 수익창출 방안 등을 심도 있게 토론하고 벤치마킹하는 자리가 될 것으로 보인다.

포럼 토론자들은 전국에서 내 노라 하는 콘텐츠 전문가들의 참석 하에 열띤 토론이 주어질 것으로 생각되며 특히 한국문화콘텐츠진흥원 전략기획본부장님이 직접 우리지역의 문화콘텐츠산업 클러스트를 기반으로 한 문화산업 육성방안에 대하여 기조강연을 펼친다.

문화산업이 차세대 신 성장 동력산업이자 지식 경제 산업인 미래 국가전략 산업으로 부각되면서 세계 각국이 문화콘텐츠를 확보하기 위한 경쟁이 치열하게 전개되고 있는 가운데 이번에 개최되는 포럼 결과에 대하여 안동시에서는 향후 문화콘텐츠산업 성장 중심의 중장기 발전 전략으로 활용할 계획이다.

「지역문화, 이젠 콘텐츠가 경쟁력이다!」 라는 2부작 다큐멘터리도 지난 연말 지역방송인 안동MBC에서 특집으로 절찬리 인기 방송되었으며 연이은 콘텐츠 발전 전략으로 개최되는 이번 포럼은 안동시내 관내 문화 산업체 관계자들도 대다수 참석할 것으로 보여 한층 심도 있게 논의 개최될 것으로 보인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2860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