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09-02-20 12:32:07
기사수정
상주시는 시민의 화합과 단결을 도모하고 지역의 무궁한 발전과 번영을 염원하는 상징물인 시민의 종 건조와 종각을 건립키로 하고 시민 모두의 뜻과 소망을 담은 웅장하고 아름다운 시민의종 건조 및 종각 건립을 위하여 시청 소회의실에서 시민 봉사단체 대표 등 25명이 참석한 가운데 준비위원회를 개최하였다.
 
준비위원회에서는 상주시민의 종 건조와 종각 건립 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하여 시민의 종 제작추진위원회를 구성하기로 하고 상주발전범시민연합 김철수 위원장을 만장일치로 상주시민의 종 제작추진위원장으로 추대했다.
 
앞으로 추진위원회가 구성되면 시민의 종 건조 및 종각 건립관련 제반 사항들을 심의결정하고 본격적으로 사업을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상주시는 앞으로 종각은 전액 시비로 건립하고, 시민의 종은 웅장하고 아름답게 건조하여 길이 후손에게 물려주고자 시민 모두의 뜻과 소망을 담은 시민성금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박상철 농림건설국장은 지금까지 상주를 상징하고 시민의 웅지를 하나로 모을 수 있는 대표적인 상징물이 없어 늘 안타깝게 생각 했는데 본 사업이 완료되면 제야 타종행사 등 새로운 명소로 자리 매김함과 아울러 다채로운 행사 장소로도 활용 되리라 미루어 짐작하면서 시민의 종 건조와 종각 건립에 시민의 아낌없는 조언과 성원을 기대한다고 하였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2842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