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09-02-06 14:10:33
기사수정
김천시(시장 박보생)는 시민에게 수준 높은 영어학습 기반을 제공하고자 개설한 영어전문 학습사이트인 ‘e-영어마을’이용 시민으로부터 큰 호평을 받고 있는 가운데, 최근 한 단계 심화된 체험형 테마영어학습콘텐츠를 보강하고 서비스를 시작했다.
 
새로 도입된 체험형 테마영어학습콘텐츠는 과거의 단순주입식 교수방법과는 달리 영어권 국가에서의 실생활을 토대로 구현된 다양한 설정의 가상현실(Virtual Reality)과 음성인식기술을 통해 학습자가 반복하여 원어민과 직접 대화를 해 나가면서 영어를 쉽고 재미있게 배울 수 있도록 구성한 차세대 디지털 학습콘텐츠이다.
 
주요 기능으로는 상황별대화 미리보기, 원어민발음 듣고 따라하기, 학습자와 아바타가 역할을 분담하여 대화를 하는 롤플레이, 응용표현 학습, 어휘․쓰기, 토플․토익 방식의 듣기테스트 등으로 상황별․단계별 학습이 가능하며, 학습자가 영어를 듣고 소리 내어 읽고 직접 대화하는 반복된 체험과정을 통해 예전의 학습법에서는 기대하기 힘든 높은 학습효과를 누릴 수 있다.

지금까지의 단방향학습법의 틀을 벗어나 최첨단 기술을 영어학습에 접목한 획기적 방식의 학습콘텐츠는 학생뿐만 아니라 영어회화에 관심이 있는 성인과 어학연수, 해외여행 등을 앞두고 있는 일반시민들에게 효과적이고 유용한 영어구사능력을 키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특히, ‘e-영어마을’에서 제공하는 VR-English 체험영어와 테마영어는 PMP나 MP4 기능이 있는 휴대폰 등에 내용을 다운받아 시간과 공간의 제한 없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큰 장점이 있다.

이용방법은 시립도서관 홈페이지(www.gcl.go.kr) 에 로그인 한 후 ‘e-영어마을’에 접속하여 안내에 따라 VR English 프로그램과 코덱을 각자의 PC에 다운로드하여 실행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시립도서관 홈페이지를 확인하거나 시립도서관 사서담당(☎437-7801~2)으로 문의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2768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