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청송군 "긴급 가뭄대책 총력추진" - 양수장과 관정 등 양수장비 관리상황을 철저히 점검하여 정비가 필요한 시…
  • 기사등록 2009-01-24 12:40:50
기사수정
청송군은 계속되는 겨울 가뭄을 슬기롭게 극복하기 위해 저수지 준설작업 등 농업용수 확보대책 사업을 적극 추진하여 농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군은 관내 저수지의 저수율이 50%로 평년에 비해 크게 낮아 안정적인 농업용수 공급을 위해 부동면 지리 못들지 외 12개지구 저수지 준설사업에 5억2천만원, 부남면 중기리 반자골들 외 3개 지구 암반관정 개발에 2억4천만원 등 가뭄대책사업을 위해 총 17억원의 예산을 긴급 투입하여 영농기 이전인 금년 3월말까지 완료한다는 목표로 가뭄대책사업 추진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또한, 군은 이미 설치된 양수장과 관정 등 양수장비 관리상황을 철저히 점검하여 정비가 필요한 시설에 대해서는 즉시 정비키로 하였으며, 스프링쿨러 740조, 양수기 8대, 송수호스 7,500m를 추가 구입하여 농민들이 필요시 즉각 사용할 수 있도록 읍․면사무소에 비치를 완료하였다.

한편, 군은 관내 저수지의 저수율이 60%를 초과할 때 까지 단계별 가뭄대책에 최선을 다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2711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