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포항시 지역아동센터 "시설장 간담회" 개최 - 지역아동센터 활성화를 통한 아동급식 철저...
  • 기사등록 2009-01-23 01:02:10
기사수정
포항시는 21일 시청 국제회의실에서 지역내 아동센터 시설장을 대상으로 간담회를 가졌다.
 
이번 간담회는 지역아동센터 활성화 방안과 방학중 아동급식 지원 대책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지역아동센터 시설장들은 센터운영의 애로사항과 문제점에 관해 허심탄회하게 이야기 했다.

이 자리에 참석한 이계영 여성가족과 과장은 “지역아동센터는 도시지역에 비해 상대적으로 교육환경이 열악한 읍면의 취약지역 아동에게 방과후 학습지도 등으로 사교육비 절감에 큰 몫을 담당하고 있다”며“앞으로도 지속적인 간담회를 통해 지역사회에서 없어서는 안 될 소중한 아동복지시설로 자리메김 할수 있도록 행정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지역아동센터는 2006년부터 지역사회 저소득아동(만18세미만)의 보호·교육과 건전한 놀이 및 오락제공, 보호자와 지역사회의 연계 등 아동복지서비스를 제공하는 시설이다.

현재 포항지역 아동센터는 29개소에 60명의 종사자들이 주5회 1일 8시간씩 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며, 1일평균 750여명의 아동이 이용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2695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