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설맞이 지역 "농수특산물 홍보 결과" - 최근 경기침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촌에 주문 판매 1억7천만원 상당의..
  • 기사등록 2009-01-23 00:44:42
기사수정
영덕군(김병목 군수)은 전국 일조량이 가장 많은 맑고 푸른 로하스 인증지역에서 생산되고, 깨끗한 동해 바다의 영향을 받고 자라 맛과 향이 우수한 명품 농수산물을 기축년 새해 설맞이 선물로 적극 추천하고 있다.
 
이를 홍보하-[기 위해 언론을 통한 홍보와 출향인과 자매결연 도시와 기업체 등은 물론 영덕출향인네트워크(http://www.ydnet.kr)를 통하여 지속적인 홍보를 실시하는 한편, 관내기관단체에도 지역 농수특산물을 활용하도록 협조를 구하고 있다.

이에 따라 영덕군 관내 우체국을 통하여 지역의 우수한 명품 농수특산물의 주문 판매량이 늘어나 사과, 배 등 1억7천만원 상당에 달하는 것으로 파악되고 있다.

영덕사과 ․ 배 자매도시 송파구 반장 보상품으로 4천만원 납품 또한, 영덕군은 서울도심의 자매결연도시인 송파구(김영순 구청장)와 1998년부터 10여년간 꾸준한 교류 협력을 유지해 오면서 민족 고유의 최대 명절인 설과 추석은 물론 김장철 등 년간 3 ~ 4차례의 직거래행사와 축구와 같은 스포츠행사를 추진해 오고 있다.

최근 경기침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경제는 물론 농촌에서도 생산된 과일가격의 하락으로 힘들어하는 생산자들에게 도움을 주기위해 반장보상품으로 자매결연지의 특산물과 재래시장 상품권을 지급하기로 하고 신청을 받은 결과 지역농산물인 영덕사과 10여톤과 배 4톤 등 14톤, 4천만원 상당을 판매했다.

이에 따라 영덕농협APC와 영덕농수산유통법인을 통해 택배로 납품 완료했으며, 4천만원 상당의 지역 특산물을 판매하는 성과를 올렸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2693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