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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동사과” 2009 한국지방자치브랜드대상 수상 - ‘안동사과’ 대한민국 최고의 대표브랜드로 우뚝...
  • 기사등록 2009-01-22 00:27: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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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동사과가 1월 20일 '2009 한국지방자치브랜드 대상'을 수상했다.
 
중앙일보 조인스닷컴이 주최하고 한국지방자치브랜드대상 운영사무국 하베스트브랜딩 연구소가 주관한 “2009 한국지방자치브랜드대상”에서 농산물 사과부문에서 대상을 차지해 “안동사과”의 우수성을 다시 한번 재확인하는 계기가 되었다.

2009 한국지방자치브랜드 대상은 1차로 joins.com 회원에게 메일 및 페널에게 조사하고, 2차로 전문가 서류심사(브랜드개발, 구축·경영 전략, 성과 등)로 차별성을 검증하고, 3차 종합평가를 1차 70%, 2차 30% 비율로 합산 심사로 합리적이고 공정하게 평가하여 선정된 안동사과는 다시 한번 최고의 사과브랜드로 인증받았다.

안동사과는 온라인 조사항목 중 인지도가 가장 높았고, 다음으로 지역특색이 높게 나타났으며, 인지도 대비 브랜드 이미지에 대한 평가는 상대적으로 낮으므로 이미지 제고를 위한 노력이 상대적으로 낮게 나타나 이미지 제고를 위한 노력이 필요한 것으로 보이며, 지역별로 연고지인 대구/경북 지역보다는 서울과 강원/제주 지역에서 상대적으로 높은 호응을 얻어 주산지 경쟁이 치열한 것으로 보인다.

또한 전문가 평가는 사회적 이미지가 3.8점으로 가장 높고, 브랜드 확장성(성장가능성)이 2.6으로 가장 낮아서 보완이 필요한 것으로 보인다.

안동사과는 타 지역과 비교할 수 없이 우수한 지리적 특성과 품질특성으로 iMBC/ 동아닷컴/ 한경닷컴 3사공동 주최『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2년 연속 수상과 농림부 주최『2007 농식품 파워브랜드 대전』대통령상 수상, 2008 여성소비자가 뽑은 프리미엄브랜드 대상을 수상해 명실공히 대한민국 최고의 대표농산물로 인증 받았다.

한편 안동사과는 그 우수성이 입증되어 청와대에서 설날 선물용으로 구입함에 따라 이번에 920상자(상자당 18,000원)를 납품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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