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모범음식점 지정 및 지원 육성" - 음식점의 시설과 음식의 맛, 위생서비스 수준 등이 타 업소에 비하여 청결..
  • 기사등록 2009-01-09 01:53:44
기사수정
안동시에서는 음식점의 시설과 음식의 맛, 위생서비스 수준 등이 타 업소에 비하여 청결하고 음식의 맛이 타 업소와 구별되고 위생 서비스 수준이 우수한 일반음식점을 모범음식점으로 지정하여 육성, 지원하고 있다.
 
지난해까지 지정된 모범음식점은 모두 74개소였으나 연말에 기 지정된 업소 중 영업자 지위승계 등 지정기준 부적업소 3개소를 지정 취소한 후 안동시음식업지부를 통해 3개소를 추가 지정해 2009년도에는 총 84개의 음식점이 모범업소로 운영되고 있다.

모범음식점은 표지판 배부 받아 부착하고 음식물쓰레기봉투(업소당 연간 138천원 정도)를 지원받으며, 위생감시가 면제되고 우수한 모범업소는 위생관리 우수업체 표창과 경상북도 으뜸음식점 지정 추천을 받는다.

앞으로 모범음식점으로 지정받고자 하는 업소는 안동시음식업지부를 통해 지정 신청하면 모범음식점 지정기준에 적합여부를 조사 후 안동시 음식문화개선 추진위원회 심의를 거쳐 모범음식점으로 지정받게 된다.

한편 안동시는 지난해 모범음식점을 대상으로 업소당 138천 원 정도의 쓰레기봉투를 지원했으며, 안동음식대전, 서울국제음식산업 박람회에 출품한 모범업주 5명에게 안동시장 표창장을 수여했으며, 모범음식점 중 11개소를 경상북도 으뜸음식점으로 추천하여 으뜸 음식점으로 지정 받도록 하였으며, 위생업소의 시설, 서비스수준향상, 음식의 맛 등이 타 업소에 비하여 우수한 업소를 대상으로 지속적으로 모범음식점을 발굴 지원할 방침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2627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