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김복규 의성군수 " 신 년 사 " - 중앙부처, 경상북도를 방문하고 노력하여 특별교부세 66억원을 확보 하는 …
  • 기사등록 2009-01-05 18:30:45
기사수정
 
존경하는 군민여러분!
그리고 8백여 동료 공직자 여러분!

희망찬 기축년(己丑年) 새해가 밝았습니다.

올 한해도 여러분의 가정에 사랑과 행복이 넘치고 건강과 기쁨이 늘 함께 하면서, 소망하시는 모든 일들이 이루어지는 한 해가 되기를 기원합니다.

아울러, 지난 해 여러 가지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의성발전을 위해 아낌없는 협조와 성원을 보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되돌아보면 지난해는 경제제일주의를 최우선으로 하는 실용정부가 출범하였고, 제18대 총선이 있어서 정치적으로 많은 변화가 있었습니다.

경제적으로는 세계금융대란과 고유가, 곡물ㆍ원자재ㆍ환율상승 등으로 국제ㆍ국내 경제가 그 어느 때보다도 어려운 상황이었습니다.

농ㆍ축산물 개방 확대로 전형적인 농업군인 우리 군도 매우 어려운 시기였습니다.

하지만 군민 모두가 한마음 한뜻으로 슬기롭게 대처하여 3년 연속 풍년농사를 달성하였으며, 화합과 안정 속에서 우리군정은 큰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재정확보를 위하여 중앙부처, 경상북도를 방문하고 노력하여 특별교부세 66억원을 확보 하는 등, 우리 군의 살림규모가 4천억원 대에 육박하게 되었습니다.

고령친화모델지역사업은 의성건강복지센터을 비롯한 3개 지역센터 등 각종 사업을 지역 실정에 맞게 추진해 가고 있습니다.

친환경농법으로 경쟁력 있고 차별화된 농ㆍ특산품을 생산하여, 의성황토 쌀의 미국 수출에 이어 의성 옥사과를 인도네시아, 태국, 미국 등 외국으로 수출시켰습니다.

우리 군의 대표적 축산물 브랜드인 마늘목장을 전국 판매망을 갖춘 유명 유통업체에 입점 시켰고, 지역 내에도 마늘소 먹거리 타운을 조성하였습니다.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하여 골프장과 농공단지, 생태관광목장은 신속히 추진시키고자 노력하였고, 의성, 봉양, 안계재래시장 활성화를 위해 아케이드설치로 시설을 현대화 하였습니다.

지역의 학생들을 위해‘향토 인재 양성원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2608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