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08-12-23 19:15:28
기사수정
 
청송군은 객주 문학테마타운조성사업을 본격 추진하기위한 자문위원회 및 추진위원회를 23일 오후1시30분 군청 대회의실에서 위촉장 전수와 함께 발족한다.

이날 위촉된 자문위원6명과 추진위원16명은 사업 후보지 4개소를 현장 방문하고 조사 및 분석에 들어간다.

자문위원의 기능은 대상지 선정에 따른 공정한 기준마련과 추진위원회에서 평가 할 10개항목과 배점표 마련을 하고, 추진위원은 대상지 선정에 직접 참여와 자문위원회에서 마련한 평가항목에 후보 예정별 점수를 부여하게 된다.

군이 추진하고 있는 객주문학 테마타운 조성사업은 대하소설 「객주」와 그 작가(김주영, 청송출신)의 가치를 기르기 위하여 문학관을 짓고 그로부터 부가적 이익을 창출하여 지역경제 활성화와 관광자원화 하기위해 추진 해 왔다.

39,670㎡면적에 사업비 150억원을 투입하는 이 사업은 객주문학관과 주막을 중심으로 하는 객주테마장터, 한방보양식당 등 약수보양센터운영, 민박형 주막 및 펜션타운의 숙박시설, 객주영상관․체험풍물공방 등 객주 풍물레져타운이 건립 된다.

군은 객주를 주제로 한 테마 문학촌으로서 객주를 분석하여 문학적이고 현장적인 트랜드를 찾아 문화 콘텐츠의 장으로 조성 할 계획으로 사업부지가 결정되면 내년에 착공 할 계획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2556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