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브랜드쌀 "신품종 선발을 위한 시식회" 개최 !! - 의성군, 최고의 밥맛 좋은 품질 쌀 생산으로 농업의 대외경쟁력 제고...
  • 기사등록 2008-12-22 19:20:28
기사수정
의성군에서 금년에 군내에 재배한 밥맛 좋은 고품질 쌀을 가지고 최고쌀 품종 선정을 위한 식미검정을 했다.
 
최고쌀 선정을 위한 식미검정은 12월 22일(월)11시 의성군농업기술센터에서 브랜드쌀 생산단지대표, 지역RPC대표, 소비자대표, 관계공무원 등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최고의 밥맛 좋은 쌀을 가렸다.

식미검정은 수입쌀 시판에 대응하고 우리쌀의 우수성을 홍보하기 위하여 2005년도에 탑라이스 단지로 지정된 매년 100ha에 이르는 최고쌀 생산 매뉴얼을 적용하여 밥맛좋은 쌀을 생산하고 있으며, 아울러 1999년부터 10년동안 “의성황토쌀”이란 파워브랜드를 육성하여 고급쌀로 판매해 오고 있다.

또한 의성군 공동브랜드인 “의로운 쌀”을 개발하여 연간 3,000ha에서 철저한 관리감독하에 밥맛좋은 쌀생산에 주력해오고 있다.

의성군은 안계평야를 중심으로 깨끗하고 오염되지 않은 토양과 수질을 이용하여 정부품종목록에 등재된 170여가지 벼 품종중에서 가장 밥맛좋기로 입증된 “일품벼“를 재배해오고 있으나 일품쌀의 흰 복백과 싸라기가 많은 특성 때문에 고품질 완전미 생산에 어려움을 겪어오고 있다.

한편 의성군농업기술센터에서는 이번행사를 통하여 쌀 품위와 식미가 가장 좋은 품종을 선정하여 앞으로 일품벼 대체품종으로 확대 재배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고 의성쌀의 잔존심 함량과 고급브랜드인 “의성황토쌀”을 소비자들에게 널리 알리고 나아가 안심하고 우리쌀을 선택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2549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