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한국의료재단 연합회 추계심포지엄 개최" - 전국 의료기관대표 등 200여명 참석, 의료산업화 경쟁력 강화 전략 논의...
  • 기사등록 2008-11-28 09:28:35
기사수정
한국 의료산업계를 대표하는 전국의 민간의료재단 대표가 안동병원에서 의료산업화 경쟁력 강화를 주제로 심포지엄과 총회를 개최한다.
 
한국의료재단 연합회장을 맡고 있는 안동병원 강보영 이사장이 주관하는 이번 심포지엄은 국내 대표 의료법인 이사장, 병원장, 임직원 등 2백여명과 보건복지가족부, 의료보건분야 교수 및 전문가가 참석해 11월 28일부터 1박2일 일정으로 진행된다.

이번 심포지엄은 김법완 한국보건산업진흥원장이 ‘21C 한국 국가경쟁력 비전과 의료산업화 전략’ 주제발표를 하며 강보영 안동병원 이사장이 좌장을 맡아 주관한다.

또한, 송재찬 보건복지가족부 보건산업정책과장이 ‘의료산업 선진화 과제와 전략’을 발표하며 문옥륜 전 서울대보건대학원장이 좌장으로 주관하며 지영건 포천중문의대 예방의학과교수, 구정회 좋은강안병원 이사장이 토론자로 참석한다.

이어 전병왕 보건복지가족부 의료제도과장이 ‘의료법인 규제완화 및 경쟁력 강화전략’을 발표하고 이기효 인제대 예방의학과 교수와 권영욱 천안충무병원 이사장이 토론에 참가. 심포지엄에 이어 한국의료재단 연합회 임시총회가 오후 5시30분부터 개최한다.

특히, 행사 둘째날은 안동지역 문화관광 및 레저시설 이용 등 안동병원 의료관광상품인 ‘굿모닝헬스투어’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한편, 안동병원 관계자는 공식행사에 앞서 한국의료재단 연합회 소속 병원의 요청으로 병원경영혁신사례와 안동문화와 건강검진을 상품화 한 헬스투어 및 병원투어, 그리고 고객만족 서비스교육 등을 진행할 것이라고 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2436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