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영유아 및 임신, 출산수유부를 위한 식단전시회 - 임산부 입덧을 다스리는 식품 및 빈혈예방 식품 등 ...
  • 기사등록 2008-11-12 20:59:24
기사수정
영덕군(군수 김병목)은 저출산시대에 더욱 그 중요도가 높아지고 있는 영양측면의 위험집단인 영유아 및 임신, 출산, 수유부를 대상으로 “ 엄마와 아기의 영양 가꾸기”라는 제목으로 올바른 영양정보를 제공하고자 식단전시회를 10월 27일부터 11월 14일까지 개최되고 있다.
 
이번전시회에는 영양구성을 알 수 있는 6가지 식품군별로 구성된 대형 식품구성탑 및 단계별 이유식 9종이 전시되어 있으며, 임산부 질환별 식단전시는 임신성 당뇨 식단을 비롯한 고혈압 식단이 전시되어 있어 한눈에 식단구성을 알아 볼 수 있다.

또한 임산부 입덧을 다스리는 식품 및 빈혈예방 식품 등 다양한 정보를 담은 패널이 전시되어 관람하는 임산부의 이해를 도왔고, 출산부 및 모유수유부의 식단 및 모유수유 보조 용품 등이 전시되어 예비엄마들의 눈길을 끌었다.
 
특히 이번에는 모유수유사진 전시를 같이 하여 엄마젖의 우수성에 대한 군민의 인식을 전환하고 엄마 젖 먹이기가 아기와 엄마 그리고 사회에 가장 행복한 실천방안임을 널리 알리는 계기가 됐다.

영덕군보건소 이경철소장은 “영양식단전시회를 개최하여 올바른 영양정보를 제공하고 균형잡힌 식생활을 실천 할 수 있도록 도와주어 모성 및 출산 친화적 사회분위기 조성에 기여하겠다” 라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2382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