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직원가족 "안동교도소 시설 참관" 실시 - 교정시설을 적극 개방하여 변화하는 교정행정의 발전상을 적극적으로 홍…
  • 기사등록 2008-11-02 19:56:24
기사수정
안동교도소(소장 김선진)는 10월 28일 교정의 날 기념 행사 일환으로 10월 31일(금) 직원가족 등 70여명을 초청하여 교정시설 참관을 실시했다.
 
이날 안동교도소장은 환영사를 통하여 “가족이 근무하는 직장에 대한 이해와 협조를 구하는 한편 이번 행사를 통하여 느낀 점을 대외에 많이 홍보해 줄 것과 교정가족으로서의 자부심과 긍지를 갖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교정시설 참관 일정에 앞서 소장 환영사를 시작으로 각과 과장 및 담당업무소개. 현황청취, 구내시설참관을 하였으며 직원식당에서 가족과 함께 즐거운 점심식사를 하였다.
 
특히, 호텔수준의 직원식당과 직원이발소를 돌아본 직원가족들은 감탄사를 연발하면서 "밖에서는 하얀색 담장 밖에 보이지 않는데 이런 훌륭한 복지시설이 있으리라고는 상상도 못했다"며 소감을 밝혔다.

또한, 수용사동과 취업장을 돌아보면서 "활기차고 일사불란한 수용자들의 모습에서 질서를 느낄 수 있었고, 교도소 모습을 어둡고 침침한 모습으로만 연상했는데 그것은 선입견에 불과하다"라고 말했다.

한편, 김선진 안동교도소장은 "앞으로도 교정시설을 적극 개방하여 변화하는 교정행정의 발전상을 적극적으로 홍보하여 투명한 교정행정을 펼쳐 나 가겠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2341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