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제3회 의성 황토.의로운 쌀 "페스티벌" - 가을빛고운 축제 축하를 위해 멀리 몽골공화국 만달군에서 참가한 ...
  • 기사등록 2008-10-08 09:06:28
기사수정
의성군민화합의 잔치 한마당인 “가을빛고운 대축제”행사의 첫 번째 잔치인 “제3회 의성 황토․의로운 쌀 페스티벌”이 펼쳐졌다.
 
제3회 의성(황토․의로운)쌀․환경 페스티벌 행사는 안계 위천변에서 아침 8시부터 메뚜기잡기를 시작으로 사물놀이와 각설이 공연이 있었으며 이어서 참가자들의 직접 참여하는 쌀 퀴즈 대회가 이어졌다.

행사장에는 우리농산물과 우리음식 전시회가 펼쳐졌으며, 참가자들의 체험행사로 쌀 튀밥 튀기기, 벼 수확하기, 가래떡 뽑기, 떡메치기, 콩 싸리, 밀 싸리 등이 이어졌고, 참가자들에게 가장 인기가 많았던 메기․잉어․미꾸라지 잡기가 펼쳐져 모두가 동심의 세계로 돌아갔다.

또한 우리쌀을 보전하고 연구하기 위한 대구․경북쌀 연구회 심포지엄이 10시부터 안계코리안 예식장에서 학계 등 관계관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띤 토론이 이어졌다.

한편 이날 행사에서는 가을빛고운 축제 축하를 위해 멀리 몽골공화국 만달군에서 참가한 “몽골예술단” 30여명이 참석 몽골의 전통 민속공연을 시연하는 등 인기를 한 몸에 받았다.

이에 앞서 전날인 10월 7일 저녁에는 군청 전정에서 축제의 성공기원 사직제를 올렸으며 10월 9일에는 군민체육대회, 10일에는 연예인초청 군민위안공연이 펼쳐지는 등 11일까지 다양한 전시회와 볼거리가 계속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2269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