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지역 향토기업 "(주)광진기업", 안동농업인 단체와 "상호협력 체결" - 대구 경북의 7개 단체와 함께 사업수행에 대한 약정식을 체결...
  • 기사등록 2008-10-01 00:28:01
기사수정
안동지역의 향토기업인 (주)광진기업(대표 이동시)이 친환경생명산업과 건설분야의 연구 개발을 담당할 기업 부설연구소를 지난 7월1일 정부의 승인 후 개소를 하고 현재까지 2개 특허와 1개의 연구과제를 수행하고 있다.
 
특히, 대구지방노동청에서 주관한 “08년 지역 고용․인적자원개발 사업”공모에 “국내외 영농인 고용창출 프로그램 개발”의 연구과제 분야에 심사 후 선정을 받게 되어 지난 9월26일 대구종합고용지원센터에서 대구 경북의 7개 단체와 함께 사업수행에 대한 약정식을 체결했다.

앞으로 이 사업은 “안동시 농업인 단체 협의회”와 “광진생명산업연구소”가 컨소시엄을 형성하여 공동으로 연구사업을 진행하게 되었다.

또한, 사업을 원활하게 진행하기 위해 9월29일(월) 오후5시 광진연구소 카페에서 안동시 농업인단체협의회(회장 최희열)의 14개 농민대표와 간단회 및 사업설명회를 갖고 상호협력 협약서를 체결했다.

한편, 이날 협약식에서 광진생명산업연구소 관계자는 "안동시 농업인 단체 대표들과 상호간 충분한 협의를 한 후 지역의 농민들의 소득창출에 대한 지속적인 사업과 컨설팅을 시행 할것이며, 앞으로 연구사업을 통하여 국내는 물론 해외로 영농인을 파견하고 고용 창출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2247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