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탈보존과 문화교류를 위한 "세계탈문화교류협정식" - 국제적 탈춤이 있는 인도네시아 싱가라자, 필리핀 바코로도시와의...
  • 기사등록 2008-10-01 00:22:20
기사수정
안동국제탈춤페스티벌 2008, 개최 12년을 맞은 이번 축제에서는 세계탈특별전시, 세계탈국제학술대회와 같은 국제적인 행사 외에도 국제적 탈춤이 있는 인도네시아 싱가라자, 필리핀 바코로도시와의 교류협정식을 29일 안동시청에서 가졌다.
 
이에 따라 지난 2006년 세계탈연맹 조직에 이어 인도네시아와 필리핀 도시들과의 교류협정으로 세계 탈 중심도시로서 탈문화 발전을 주도해 갈 것으로 보인다.
 
이번 교류협정을 통해 안동시는 다양한 탈문화 교류를 이어 갈 계획이다. 또한 매년 4~5개국과의 교류협정으로 지난 세계탈연맹 회장 취임식에서 밝혔던 세계탈박물관 건립에도 한 발 더 다가설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미 지난해 태국 러이주, 인도네시아 수라카르타시, 부탄과의 교류협정을 체결한 안동은 이번 협정을 통해 4개국 5개 도시와 탈문화 교류협정을 체결하고 탈문화 발전을 이끌어 가게 된다.

춤의 섬, 신의 섬이라 불리며 인도네시아 신화와 관련된 다양한 탈과 춤이 전승되는 인도네시아 발리의 싱가라자시와 짧은 역사를 가지고 있지만 그 어느 곳보다 넘치는 에너지의 축제를 만들어 가고 있는 필리핀 바코로도시와의 이번 협약을 통해 (재)안동축제관광 조직위원회에서는 국제적 탈춤도시와의 교류와 자료 축적을 통해 안동을 세계탈문화중심도시로 만들어 갈 계획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2241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