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친환경농산물 '소비촉진' 도·농 '교류행사' - 태극권역 가을축제 한마당 일환으로 농촌체험 프로그램 풍성...
  • 기사등록 2008-09-19 04:34:52
기사수정
하회마을과 광덕리 일원에서 열리는 태극권역 가을축제 한마당의 일환으로 친환경 농산물을 활용한 도·농교류 행사가 18일 하회마을에서 열렸다.
 
이번 행사에는 안동영가초등학교 어린이와 학부모, 교사 160명과 관계기관단체(지역농협, 풍천면) 임직원들이 한자리에 모여 하회마을내 친환경(우렁이)농법으로 무농약 쌀을 생산하는 벼 재배지를 견학하고 허수아비 만들기, 메뚜기 잡기를 해보고 또한 친환경 작목반원들이 한 해동안 정성껏 재배한 고구마, 땅콩을 직접 수확하여 먹어보는 등 친환경농산물 소비・촉진을 위한 도·농 교류 체험행사를 갖는다.
 
안동시 풍천면 하회 물도리작목반(대표 유시주) 주관으로 열리는 이번 행사는 자라나는 어린이에게 농촌 생태체험과 관찰의 기회를 제공해 친환경농업의 소중함을 일깨워 주는 계기가 되고, 지역농업인들에게는 친환경농산물의 지속적인 홍보로 판로확대를 통한 농가소득증대가 기대된다.
 
물도리 작목반은 유기합성농약을 일체 사용하지 않고 재배한 무농약 친환경 인증을 획득받아 친환경농업 실천농가 10명이 15ha에 75톤의 친환경 농산물 생산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2204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