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07-04-13 19:23:31
기사수정
 
강원도 동해시는 무릉계곡 산악사고 예방을 위해 오는 4월 16일부터 20일까지 두타산, 청옥산 등 주요 등산로의 안전점검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무릉계관리사무소와 동해산악구조대 합동으로 실시하는 등산로 안전점검은 봄철을 맞아 무릉계곡 내 많은 관광객 및 등산객이 방문할 것으로 예상, 사고위험지역에 대한 등산로의 시설물을 보수와 더불어 등산로의 체계적으로 관리함으로서 각종 안전사고를 미연에 방지하고자 실시하게 됐다.

시는 이번 등산로 안전점검 실시결과 사고위험지역에 대하여 안전로프를 비롯, 각종 안전시설물과 등산로 관리 표지판, 방향표시판 등을 정비하여 등산객이 산을 편리하고 안전하게 오를 수 있도록 안전시설물을 설치, 보수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경미한 사항과 즉시 시정이 가능한 사항은 현장에서 시정조치하고 상태가 불량한 시설물에 대하여는 산불 입산통제기간 전까지 정비를 완료할 계획이라 밝혔다.

한편, 시에서는 무릉계곡내 관광객․등산객의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개선대책 일환으로 용추폭포, 무릉반석(일주문 앞, 금란정 앞), 호암교, 하늘문, 관음암 등 사고위험 지역 6개소에 대해 안내판을 제작 설치한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212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