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황우석박사, "세계에서 가장 비싼 희귀견" 사자견 복제 성공 - 10억이 넘는 멸종 위기 티벳마스티프견도 복제에 성공
  • 기사등록 2008-06-19 12:24:37
기사수정
 
수암연구소는 미시개 애완견 상업화를 위한 개복제 성공이후,중국의 희귀종인 일명 사자견인 藏獒(장오 :zzangao짱가오- 티베탄 마스티트)를 복제하는데 성공했다고 밝혔다.티벳마스티프 17마리를 복제해냈으며, 복제견 새끼들 중에는 네마리가 대리모견 한배에서 함께 태어나기도 하였다고 밝혔다.
 
중국산 토종견 藏獒(zangao : 짱가오)라는 개가 세계에서 현존 가장 비싼 개라고 말을 하고 있다. 중국의 언론들은 짱가오는 생긴 것이 사자와 같다고 해서 일명 사자견이라고 불리 우기도 하며,티벳마스티프 순종은 매우 희귀해서 중국에서도 거의 찾기가 어려울 정도로 멸종 단계에 접어들 었으며 따라서, 현재 수십억원을 주고도 구하기 힘들다고 한다. 일명 사자견이라고 하는 티벳마스티프는 중국인들로부터 각별한 사랑을 받고 있는 중국의 국민견 이다.

수암연구소 관계자는 "중국은 국가 차원에서 멸종동물 복원에 각별히 힘쓰고 있는데, 기술적 한계를 느낀 중국 최고의 권위자들인 중국과학원 교수들이 중국 최고견의 세포를 직접 갖고 교분이 있는 황우석 박사를 찾아와 복제해줄 것을 요청하였다."라고 밝혔다. 황우석 박사는 지구의 멸종동물 복원에 큰 사명감과 함께 남다른 관심을 갖고 있었으며, 중국측의 요청으로 사자견 복제 프로젝트를 실행하였다. 최단 시일내에 간단하게 복제에 성공하였으며,중국의 과학자들은 황우석 박사의 개복제 기술의 탁월함과 놀라움에 휩싸였다고 한다.
 
사자견 복제 소식을 최초로 전한 아이러브 황우석 카페는 " 이것은 복제기술의 완성을 의미하는 것이며, 지구 온난화로 인한 생물 멸종상태에 직면한 이 시대의 가장 큰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인류사적 쾌거로서 하나의 금자탑을 쌓은 것이다"라는 견해를 밝혔다.

사자견(티벳마스티프)은 어딴 개인가!

중국산 토종견인 "장오" (성견길이 1.2m 무게 60~80kg) 수컷은 늑대를 이기는 세계 최고의 맹견일 뿐 아니라 예지능력까지 있어 "신견 神犬"으로 통하는 견 종이다.수컷은 사자 갈귀처럼 털이 성난 듯 바짝 서 있어서 사자견으로 불리우기도 한다. 티벳마스티프는 가히 개 중의 라이온킹이라는 평가를 얻고 있다. 현재 멸종 위기에 있어 중국인 들도 직접 본 이들이 많지 않을 정도이며, 북경에 있는 장오연구소가 10여 마리를 보호 중에 있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원산지가 티베트인 '티베탄 마스티프'는 세계 거의 모든 견종에 영향을 끼친 원시 견종으로 개량종의 아버지 격이다. 티베탄 마스티프는 현재 중국에 서 반출금지된 보호견종이다. 티베트에서는 즉위식에 달라이라마를 태우고 입장할 정도로 신성한 동물이다. 전 세계적으로 순종이 희귀해서 중국을 비롯해 전 세계에 수백마리밖에 없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티벳마스티프의 특징 중 하나는, 지금 막 태어난 상태에서도 자신이 좀 불편하면 새끼 목소리로 앙살을 부리듯 짖어댄다고 하며, 이러한 용감성은 다른 견에서는 거의 찾아볼 수 없다고 한다. 티베탄 마스티프는 사나운 개의 대명사다. 워낙 사납기 때문에 동네에서도 주인이 낮에 묶어놓았다가 밤에 모든 주민이 집에 들어가야 풀어놓을 정도다. 야 생동물이나 침입자를 막론하고 동네에 발을 들여놓는 모든 생물을 공격해 방범 의 기능을 하기도 한다.

지금도 중국 오지에서 늑대 와 싸워 이기는 등 맹견일 뿐 아니라 주인에 대해서는 한없는 충성심을 보여주 는 개라고 소개하고 있다. 중국 언론 들에 의하면 천재지변이나 위험 등을 예지하는 능력이 있어 중국인들은 이러한 예지능력으로 위험과 재난을 구해줄 수 있는 동물로 여기고 있어, "신견(神犬)" 으로 통하는 견종이라고 한다.

한국인 관광객이 중국에 갔다가 사자견을 처음 보고 주인에게 팔기를 원했지만 그 주인이 3억을 준다고 해도 안팔겠다는 말을 바탕으로 사자견의 몸값이 국내에 알려진 바로 3억을 호가한다고 한다. 짱가오는 순수혈통의 경우 종견이 무려 7억원에 달한다며 세계에서 가장 비싼 개로 인정받고 있다. "세계에서 가장 크고 사나운 이 개는 순종의 경우 100 마리 정도에 지나지 않으며,지난해 역대 최고가인 한화 12억 5,000만원에 거래되기도 했다.

희귀 멸종 동물의 유일한 희망으로 떠오른 동물복제

. 지구 온란화가 지속되고 한반도가 아열대로 바뀌고 전 지구적인 사막화 그리고 홍수와 해일 그리고 지진같은 재난으로 환경이 파괴될수록 식량문제와 더불어 동물들이 수많은 동식물들이 사라지고 있다.지구 온란화와 함께 희귀동물도 사라지는 상황에서 동물복제는 현 인류의 숭고한 가치이자 미래의 자손에게 물려줄 의무이다.

아이러브 황우석 카폐는 공식 논평을 통해," 기후 온난화로 위기에 처해있는 이 지구촌, 이 시대에 현대판 노아의 모습으로 이 세상을 지키기위해 운명처럼 나타나 떡 버티고 서있는 황우석 박사의 존재감이야말로 UN 차원에서 지켜드려야 할 만큼 더없이 크고 소중하게 느껴진다. 이러한 황우석 박사가 대한민국 국민인 것이 한없이 자랑스럽다. "라고 밝혔다.

황우석 박사가 성공한 멸종동물 복원의 가치는 인류의 사명이자 시대적 소명이다.미시견 프러젝트에 이어 중국 사자견 복제 성공은 대단한 인류사적 가치가 있는 일이다. 동물복제가 던지는 인류사적 의미는 대단한 가치를 가진다.인류의 과거와현제 그리고 미래를 연결시키는 중요한 의미를 가진다. 지구 상에서 사라진 맘모스의 복제나 공룡의 복원도 먼 미래의 일이 아니다.
 
동물복제는 경제적 가치를 넘는 새로운 패러다임을 여는 일이다.또한 인간에게 치료용으로 적용되었을 때는 난치병과 불치병을 앓고 있는 환우의 희망이다.대한민국의 새로운 미래산업의 핵심기술이 바로 황우석 박사의 핵치환 기술이다.보건복지부는 대한민국의 국익과 인류의 미래를 위해 연구승인을 허용해야 한다.보건복지부는 대한민국의 국가적 비젼과 인류사적 공공의 목표에 반하는 결정을 내려서는 안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863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강산중고MTB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