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예천군 "활기찬 노후 위한 경로당 운동교실 개강" - 노인들의 근관절의 통증, 순환장애, 퇴행성 질환, 낙상 등 사고를 예방하며.
  • 기사등록 2008-05-31 01:21:01
기사수정
예천군이 지역 어르신들이 활기찬 노후를 보낼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추진중인 제2기 경로당 운동교실을 개강한다.
 
경로당 운동교실은 군이 찾아가는 보건서비스의 일환으로 운영하고 있는 운동프로그램으로 적절한 운동을 통해 평형성, 지구력, 유연성 등의 체력요소를 향상시켜 건강한 생활을 유지하고 노인들의 근관절의 통증, 순환장애, 퇴행성 질환, 낙상 등 사고를 예방하며 노인의 사회참여 및 정신건강의 유지에 도움을 주기 위해 열린다.

보건소 생활체육지도자를 6개 경로당 180여명의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주 2회 3개월 과정으로 운동교실을 운영할 계획으로 있으며 1기는 예천읍 석정리, 하리면 동사리 경로당에서 수료하였고 이번 2기에는 호명면 담암리 경로당과 보문면 독양1리 경로당에서 운영할 계획이다.

이들 경로당 운동교실에 참여한 노인들은 생활체육 지도자의 지도하에 노인건강체조와 레크레이션을 배우고 건강검진 및 체력검사도 받을 수 있으며 보건소 영양사와 금연상담사, 외부강사로부터 각종 보건교육을 받을 수 있어 건강증진에 많은 도움이 될 전망이다.

또한, 군은 노인들의 운동과 건강관리, 여가 및 사회참여에 대한 관심을 제고하고 활기찬 노년생활을 도모하기 위해 읍면 노인건강체조팀 12팀을 육성하여 오는 10월 노인의 날을 기념하여 체력왕 선발대회와 노인 건강체조 경연대회로 짜여진 노인건강 축제도 개최할 계획이다.

군은 초고령 사회에 접어든 지역실정을 감안하여 노인들의 건강증진과 생활의 활력소를 불어넣을 수 있도록 경로당 운동교실을 비롯한 건강증진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실시할 방침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792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