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안동교육청, 지역교권보호위원회 위촉식 및 협의회 개최 - 학교 교원, 변호사, 경찰 공무원, 학부모위원 등 전문성 갖춘 21명 위촉
  • 기사등록 2024-04-19 23:03:29
기사수정


▲ [교육지원과] 지역교권보호위원회 위촉식


경상북도 안동교육지원청이 4월 19일 교원의 지위 향상 및 교육활동 보호를 위한 특별법 개정에 따라 학생생활지도 경력이 있는 관내 학교 교원, 변호사, 지역 경찰서에 소속된 경찰 공무원, 학부모위원 등 전문성을 갖춘 지역교권보호위원 21명을 위촉했다.


지역교권보호위원회는 기존의 학교교권보호위원회를 대신하여 ‘교육활동 침해 기준 마련 및 예방 대책 수립’,‘교육활동 침해학생 및 보호자에 대한 조치’,‘교원의 교육활동과 관련된 분쟁의 조정’등을 심의한다. 또한, 학교급별 소위원회를 두어 교육활동 침해 사안에 대해 효율적이고 전문적인 심의·의결 한다. 


지역교권보호위원회에서는 소위원회 위임사항과 교육장이 정한 지역교권보호위원회, 소위원회 운영 규정 등을 심의·의결하였다.


안중환 안동교육지원청 교육장은‘지역교권보호위원회의 출범으로 교원이 행복하고 온전하게 교육활동에 전념하고, 학교 구성원들이 공동체성을 회복하도록, 지역교권보호위원회가 그 역할을 다해주기를 당부한다.”면서“안동시교육청은 교원의 교육활동 보호를 위해 앞으로도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6548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