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길주초등학교 봉사동아리, ‘따.봉’ 나눔 활동 - 용상동행정복지센터, 학생들이 직접 만든 또띠아 샌드위치 기부
  • 기사등록 2024-04-19 08:19:15
기사수정


▲ 길주초등학교 봉사동아리 ‘따.봉’ 나눔 활동


안동 길주초등학교(교장 심상영) 내 따뜻한 사랑을 실천하는 봉사동아리 ‘따.봉’은 4월 17일 학생들이 직접 만든 또띠아 샌드위치를 용상동행정복지센터 마뜰사랑곳간에 기부했다.


길주초등학교는 학생들이 더불어 살아가는 공동체 의식을 체득하고, 남을 배려하는 마음을 가지고 성장할 수 있도록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2년 전 ‘핸드메이드 뜨개봉사단’에 이어 올해에는 학생들이 좋아하는 요리를 직접 선정하고 직접 만들어, 주변의 어려운 이웃들에게 나눔을 실천하는 동아리를 운영 중이다.


따뜻한 사랑을 실천하는 봉사동아리 ‘따.봉’은 배려하고 봉사하고 함께하는 마음을 배우고자 하는 학생 10명으로 구성돼 있으며 이번 4월을 시작으로 매달 실시할 계획이다.


봉사활동에 참여한 6학년 박 학생은 “우리가 직접 메뉴를 선정하고 직접 만들어 뿌듯한 마음이 들고 어려운 이웃이 우리가 만든 음식을 먹고 힘내셨으면 좋겠다”라며 즐거워했다.


변광희 용상동장은 “공동체의식을 체득하고 이웃을 돕는 마음을 배우며 봉사하고 있는 학생들이 자랑스럽다”라며, 학교에서의 봉사활동이 사회로 연결돼 그 마음이 잘 전달될 수 있도록 동에서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감사의 뜻을 전했다.


▲ 길주초등학교 봉사동아리 ‘따.봉’ 나눔 활동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6547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