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강동구, 자립역량교육으로 저소득 가구 자활 돕는다 - 지난 26일, 희망키움통장Ⅱ, 내일키움통장 가입자 대상 자립역량교육 실시 - 참석자들에게 실질적인 금융 및 재무 정보 제공으로 높은 호응 얻어
  • 기사등록 2024-03-29 09:01:25
기사수정

{FMTV 표준방송 수도권 박상복 기자}


▲ 교육사진



  서울 강동구(이수희 구청장)는 지난 26일 근로 저소득가구의 자립역량을 강화하여 성공적인 자립‧자활을 지원하고자 자산형성지원사업 지원자를 대상으로 자립역량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자산형성지원사업 중 희망키움통장Ⅱ과 내일키움통장 가입자의 의무 집합교육의 일환으로 마련됐으며, 신용회복위원회 소속 손은경 강사를 초빙해 ‘합리적인 소비지출 및 신용관리’를 주제로 근로 저소득가구의 자립에 도움이 되는 금융과 재무 관련 정보를 제공하여 참석자들의 높은 호응을 얻었다. 


자산형성지원사업은 근로 능력이 있는 저소득 취약계층이 3년간 매월 일정 금액을 저축하면 정부와 지자체가 지원금을 추가로 지급해 자립‧자활에 필요한 자산을 모을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신규 가입을 원하는 경우 모집 일정에 맞춰 주소지 동주민센터에서 신청할 수 있으며, ‘자산형성포털(자산e룸터)’ 에서 모집 일정을 확인할 수 있다.


서점옥 생활보장과장은 “이번 교육이 참가자들의 성공적인 자립에 도움이 되는 유익한 시간이었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강동구는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저소득 가구의 경제적 자립을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6489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