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북안동농협 산약, 고추 재배기술 영농교육 실시 - 고추의 생리 생태적 특성과 병해충 관리 및 품종에 대한 - 마의 고장이라고 불리는 북후면은 산약 재배에 적합한 기후
  • 기사등록 2024-03-22 18:42:13
기사수정


▲ 북안동농협 산약 고추 재배기술 영농교육 실시


안동시 북안동농협협동조합이 북후면에 거주하는 농협 조합원을 대상으로 23월 20일부터 21일까지 양일간에 걸쳐 산약과 고추 재배기술 영농교육을 실시했다.


북안동농협 본점 2층 대회의실에서 개최된 영농교육은, 약 80명의 조합원이 모인 자리에서 20일에는 생물자원연구소 전수경 강사의 산약 재배기술 교육이 이뤄졌고, 21일에는 농업기술센터 강병욱 주무관의 고추 재배기술에 대한 교육이 실시됐다.


산약은 ‘산속에 나는 장어’라고 불릴 정도로 비장을 튼튼하게 하고 기력을 증진시켜 주는 자양강장제로 각종 성인병을 예방하는 데 좋다고 알려져 있다. 


북후면은 ‘마의 고장’이라고 불리는 만큼 산약 재배에 적합한 기후와 토질을 갖추고 있어 생산되는 산약의 효능이 뛰어나다고 알려져 있다.


고추 또한 농업인이 보편적으로 심는 작물로 이날 교육에서는 고추의 생리 생태적 특성과 병해충 관리 및 품종에 대한 설명이 이어졌다.


교육에 참석한 김성일 북후면장은 “이번 농업인 교육이 조합원의 실질적인 이익 증진과 북후면의 농업 발전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라며 교육을 받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준 북안동농협에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교육에 참석한 한 조합원은 “앞으로도 농업인을 위한 교육을 많이 실시해 농업인이 안정적이고 성공적인 농업환경을 만들 수 있도록 힘써달라”고 소감을 밝혔다. 


▲ 북안동농협 산약 고추 재배기술 영농교육 실시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6468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