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안동소방서, 제3회 의용소방대의 날 기념행사 개최 - 의로운 마음, 뜨거운 용기로 국민과 함께하는 위대한 발걸음 - 안동시의용소방대연합회, 사회복지시설에 위문품 전달식 행사
  • 기사등록 2024-03-21 18:23:43
기사수정


▲ 안동소방서 제3회 의용소방대의 날 기념행사


안동소방서가 21일 10시 30분경 안동시청 대동관에서 「제3회 의용소방대의 날」기념 행사를 가졌다.


매년 3월 19일은 의용소방대의 날로 소방법이 제정된 ‘1958년 3월 11일’과 소방의 상징인 ‘119’를 조합해 법정 기념일로 제정됐으며, 올해가 제3회이다.


행사에는 김난희 안동소방서장, 권기창 안동시장, 김대진·김대일·권광택 경북도의원, 김경도 안동시의회부의장을 비롯한 의용소방대원과 소방공무원 등 약 500명의 내빈이 참석했다.


식전 행사인 난타 공연을 시작으로 ▲의용소방대 홍보 영상물 시청 ▲국민의례 ▲유공자 표창 ▲윤석열 대통령 축사 ▲이철우 경상북도지사 축하 영상 메시지 시청 ▲의용소방가 합창 ▲기념사진 촬영 순으로 진행됐다.


김난희 소방서장은 “먼저 뜻깊은 날 이렇게 많은 분들을 모시고 기념행사를 개최할 수 있게 되어 감사의 인사를 전한다”며 “앞으로도 의로운 마음, 뜨거운 용기를 잊지 않고 우리 소방과 함께 지역민 안전을 지키는데 최선을 다해주길 바란다”고 했다.


한편, 안동시의용소방대연합회는 의용소방대의 날 기념행사 종료 후 사회복지시설에 위문품 전달식 행사를 가졌다.


▲ 사회복지시설 위문품 전달 행사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6466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