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4-03-21 18:35:31
기사수정


▲ 안동교육지원청, 학습코칭단 수업연수 및 위촉식


경상북도안동교육지원청(교육장 안중환)이 3월 19일(화)~20일(수) 이틀 동안 안동학교교육지원센터에서 학습코칭단 29명을 대상으로 2024 학습코칭단 수업연수 및 위촉식을 실시했다.


  안동기초학력거점지원센터 학습코칭단은 심리정서적 지원과 학습특성 진단보정을 통하여 학생 성장을 돕는 학습코치들로 이루어져있으며, 안동․의성․영양․예천 지역 초․중학교를 방문하여 학습지원대상학생들에게 맞춤형 학습코칭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번 수업 연수에서는 3인 1조를 이루어 사회정서지도, 한글 지도, 문해력 지도, 수 연산 지도, 분수 지도 등의 학습지원 영역을 나누어 돌아가며 수업 시연을 한 후 협의하는 과정으로 진행되어 수업 역량을 한층 강화하는 시간이 되었다.


  이번 수업연수 및 위촉식에 참여한 차○○ 학습코칭단은 “수업 연수를 통하여 학습코칭은 학습지도와 다른 영역이란 것에 대해 깊이 이해할 수 있었으며, 앞으로의 코칭활동에 전념을 다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윤석근 안동기초학력거점지원센터장은 “학습코칭은 공교육의 손이 꼭 닿아야하는 영역으로 학습코칭단들의 따뜻한 마음과 우수한 전문성을 기대한다”며 당부를 전했다.


▲ 안동교육지원청, 학습코칭단 수업연수 및 위촉식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6464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