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서구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2024년 제1분기 정기회의 개최 - 2024년 서구동 맞춤형 특화사업계획 및 추진방향 논의
  • 기사등록 2024-03-21 09:35:12
기사수정


▲ 서구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2024년 제1분기 정기회의 개최


안동시 서구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윤석운, 이수형)가 3월 19일 서구동행정복지센터 2층 회의실에서 제1분기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 앞서 ‘사전 임원회의’를 통해 안건을 충분히 논의한 후 결정했으며 협의체에 새로 참여한 위원 두 명에게 위촉장을 수여하고 2024년 자체 특화사업 안건 심의 회의, 심폐소생술 교육을 진행했다.


서구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돌봄이 필요한 저소득 노인 및 중장년층을 대상으로 지난 2년간 추진하면서 ‘영양관리 및 우울감 감소에 도움이 된다’는 호응을 얻어 주민의 만족도가 높았던 ‘너나들이 서구동 행복한 밥상’과 ‘우리동네 시장바구니’, ‘힐링유랑단’, ‘주거환경개선’등 다양한 특화사업을 전개해 나갈 계획이다.


▲ 서구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2024년 제1분기 정기회의 개최


이수형 민간위원장은 “서구동 주민의 복지증진을 위한 사업을 논의하고 복지 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결의를 다지는 뜻깊은 시간이었다”라며 “공공서비스가 닿지 못하는 세밀한 부분까지 챙겨 지역의 촘촘한 복지망을 구축하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윤석운 공공위원장은 “항상 주변의 어려운 이웃을 발굴하고 살피는 일에 적극 임해 주시는 협의체 위원들께 감사드리며, 지역주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위원들과 힘을 모아 나가겠다”고 말했다.


▲ 서구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2024년 제1분기 정기회의 개최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6462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