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4-03-20 19:56:06
기사수정


▲ 안동꿈터유치원, 북(Book)적 북(Book)적의 날


안동꿈터유치원(원장 강순자)이 3월 20일 북(Book)적북(Book)적의 날을 맞이하여 유아 104명을 대상으로 각 학급에서 유치원 스탬프 투어를 진행했다.


안동꿈터유치원은 2024년도 특색 교육으로 ‘북(Book)적북(Book)적 문해력 키우기’를 운영하며 매달 북(Book)적북(Book)적의 날에 유아의 흥미와 관심, 수준에 알맞은 그림책 놀이를 진행하여 유아기 기초문해력 성장을 지원하고자 한다.


이번 북(Book)적북(Book)적의 날 놀이는 유치원 스탬프 투어로 각 반에서 유치원에 있는 여러 가지 공간에 대해 알아보고, 연령별 수준에 적합한 미션을 통해 스탬프를 받아 유치원 지도나 이야기 책을 완성하는 것으로 진행되었다. 


스탬프 투어에 참여한 4세 유아는 “유치원에 어디에 어떤 곳이 있는지 잘 몰랐는데 미션을 하면서 잘 알게 되었어요.”라고 말했고, 5세 유아는 “우리가 함께 읽은 책 내용이 더 기억에 남아요.”라고 소감을 밝혔다.


강순자 원장은 “북(Book)적북(Book)적 문해력 키우기 교육을 통하여 유아들은 상상력과 창의력을 기르고, 그림책을 자연스럽게 즐기는 과정에서 독서에 대한 흥미를 가지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 안동꿈터유치원, 북(Book)적 북(Book)적의 날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6459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