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창녕군, 제14회 결핵예방의 날 기념 결핵예방 홍보 캠페인 - 증상이 있으면 검진받고, 결핵예방 수칙 준수해야
  • 기사등록 2024-03-19 21:08:21
기사수정


▲ 창녕군, 제14회 결핵예방의 날 기념행사 캠페인


창녕군(군수 성낙인)이 오는 24일 ‘제14회 결핵예방의 날’을 앞두고 결핵에 대한 경각심 고취와 인식개선, 예방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지난 18일, 창녕읍 시장 일원에서 결핵예방 홍보 캠페인을 벌였다.


  결핵은 주로 폐에 발생하지만 다른 신체 부위에도 발생할 수 있다. 보통 전염성 결핵환자의 기침과 재채기 또는 대화 등으로 배출된 결핵균이 공기를 통해 다른 사람의 폐로 들어가 감염된다.


▲ 창녕군, 제14회 결핵예방의 날 기념행사 캠페인


  증상은 기침과 가래, 발열, 식은땀, 체중감소 등 감기와 비슷하다. 2주 이상 가래를 동반한 기침이 지속되면 군 보건소에서 무료로 결핵 검진을 받을 수 있다. 결핵 감염 시 6개월 이상 꾸준히 치료하면 완치가 되며, 치료 시작 후 약 2주가 지나면 전염성은 없어진다.


  인구 고령화에 따라 65세 이상의 결핵환자 비중이 높아지고 있어 보건소에서는 매년 정기적으로 노인·노숙인 등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결핵 조기 검진을 하고 있다. 감염예방 교육 등 다양한 결핵 관리사업을 추진해 결핵환자 발생 최소화와 지역 내 전파 차단에 주력하고 있다.


▲ 창녕군, 제14회 결핵예방의 날 기념행사 캠페인


  한편 이날 캠페인에서는 건강한 지역사회 환경을 도모하고자 불법 마약류 및 약물 오남용 관련 범죄 예방과 암 예방의 날(3월 21일)을 맞아 국가 암 조기 검진사업 안내 캠페인도 함께 펼쳤다.


  박정숙 보건소장은 “결핵 의심 증상이 있으면 검진을 받고, 기침할 땐 옷소매로 입과 코를 가리는 등 결핵예방 수칙을 준수해야 한다”라며, “ 군민이 결핵으로부터 안전하고, 결핵환자는 맞춤형 치료를 받을 수 있도록 예방·관리를 더욱 강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결핵에 대한 문의사항은 창녕군보건소 결핵 관리실(☎530-6264)로 전화하면 된다. 


▲ 창녕군, 제14회 결핵예방의 날 기념행사 캠페인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6457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