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4-03-18 16:30:16
기사수정


경상북도교육청연구원(원장 박용휘) 인성인문학교육지원센터는  2024학년도 상반기「찾아가는 인성인문학 강연/공연」사업을 운영할  학교 22개 교(초 11교, 중 5교, 고 6교)를 19일 최종 선정했다.

 

 이 사업은 학생들이 인문학의 가치를 경험할 수 있는 강연과 공연으로 구성되어 있다. 4월에서 6월까지 3개월 동안 각 학교로 도서와 강사를 지원하는 강연이 15회 진행되며, 뮤지컬, 무용 등 예술팀을 지원하는 공연은 7회 운영한다.


  선정된 학교는 ▲강연 내성초, 성주초, (경산)남산초, 김천중앙초, 경산서부초, 영천동부초, 선주중, 성신여중, 예천중, 양덕중, 경주고,  계림고, 상모고, 점촌고, 포항고이며 ▲공연 풍기북부초, 예천초, 대도초, 상주남부초, 포항동부초, 동지중, 한국국제통상마이스터고이다.

 

학교 모집은 지난 3월 12일(화) 인성인문학교육지원센터 누리집을 통해 선착순으로 하였다. 


  첫 강연은 4월 12일(금) 봉화 내성초등학교에서 열리는 송현지 작가의‘좋아, 싫어 대신 이렇게 말해봐!’이며 이후 6월까지 시인, 여행 작가, 랩퍼, 동화 작가 등 인문학 작가 15인과의 색다른 만남이 준비되어 있다. 공연은 초등 대상 참여하는 뮤지컬‘꿈 도둑 꿈’과 중 ․ 고등 대상 현대무용극‘우리의 꿈은 구름과 같다’을 상반기에 연다.


  박용휘 원장은 “AI 시대에 학생들이 놓치지 말아야 할 것은  인간다움”이라며 “단위 학교에서 하기 힘든 질 높은 인문학적 프로그램 지원을 통해 인간다움의 가치를 생각하는 기회를 가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찾아가는 인성인문학 강연/공연」은 하반기에도 운영 학교를 모집할 예정이며 자세한 사항은 인성인문학교육지원센터 누리집을 참고하거나 인성인문학교육지원센터(☎054-840-2267)로 문의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6452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