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김형동, 핵심공약‘도청신도시 개발 완성’발표 - 국가균형발전특별법 개정 추진…도청신도시 ‘혁신도시’ 지정
  • 기사등록 2024-03-18 16:25:29
  • 수정 2024-03-18 22:42:59
기사수정


김형동 국민의힘 안동·예천 예비후보는 18일 경북도청 신도시를 국가균형발전 및 지역 성장거점으로 육성하겠다고 밝혔다.


김형동 예비후보는 이날 보도자료를 통해 제22대 총선 핵심공약 ‘도청신도시 혁신도시 지정 추진 및 도청신도시 개발 2단계 완성’을 발표했다.


도청신도시는 국가 주도하에 개발되는 혁신도시와 달리 광역자치단체 주도로 진행됐다.


계획 인구 대비 달성율은 경북(22%), 충남(31.7%) 등으로 도청신도시가 조성된 이후 당초 계획보다 인구 유입이 적은 실정이다. 인구 목표에 미치지 못하면서 도시 성장이 한계에 봉착했다는 지적이 나온다.


김형동 예비후보는 국가균형발전특별법 개정을 통해 도청신도시를 혁신도시로 지정하겠다는 계획이다. 이를 통해 공공기관을 유치하고, 정주 여건을 개선해 인구 유입을 유도하겠다는 것이다.


또한 현재 진행 중인 도청신도시 개발 2단계를 조속히 추진하여 도청신도시의 활성화를 하루빨리 이끌어내겠다는 계획이다.


도청신도시는 도로, 철도 등 인프라를 보유하고 있기 때문에 지역 성장거점으로 육성할 수 있다는 판단이다.


김형동 예비후보는 “도청 신도시는 소모적인 행정 절차, 개발 행위를 최소화하고, 혁신도시와의 시너지 효과, 조성기간 단축 등 장점을 발휘할 수 있다”라며 “도청신도시를 지역 성장거점으로 육성해 국가균형발전을 이뤄 지방소멸 위기를 극복해야 한다”라고 강조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6452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