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육군 50사단, 경주시 안강 공용화기 사격장 불모지작전 실시 - 화랑여단, 공용화기 사격장 일대 불모지작전으로 안전사고 사전예방 - 탄착지점 일대 화재 발생 위험요소 제거, 사격장 인근 환경정화활동 병행
  • 기사등록 2024-03-15 22:18:57
기사수정


▲ 육군 50사단 화랑여단, 불발탄 제거 작업


육군 50사단은 지난 3월 4일(월)부터 15일(금)까지 경주시 안강읍 소재의 공용화기 사격장 일대에 불모지작전을 실시하며 앞으로의 훈련에 대비한 안전사고 예방활동에 구슬땀을 흘렸다.


이번 불모지작전에는 화랑여단 장병들을 비롯하여 사단 직할부대 장병 120여 명이 참가하였으며, ◇지난 훈련 간 발생했던 불발탄을 제거하고, ◇사격지점에 대한 수목제거를 실시하며 혹시 발생할지 모르는 산불을 예방하기 위해 진행되었으며, ◇지역주민들과의 상생을 위한 안강지역 일대 환경정화활동도 병행하였다. 


장병들은 사전 교육으로 불발탄 발견 시 행동절차, 계절성 질병‧해충에 대한 교육 등 위험예지교육을 받은 후 작전에 투입됐으며, 안전한 작전을 위해 먼저 사단 공병대대 장병들이 사격장 일대에 불발탄 탐지 작전을 실시한 후 불발탄이 없는 것이 확인된 안전한 지역으로 투입해 불모지작전을 실시하였다.  


▲ 육군 50사단 화랑여단, 잡목제거 작업


또한, 장병들은 불모지작전을 완료한 후 훈련장 일대에 대한 전장정리와 함께 안강읍 일대에 환경정화활동도 실시하며 지역주민들과의 상생을 위한 노력에도 소홀함이 없도록 하였다. 

   * 안강 공용화기 사격장은 사단 작전지역 내 유일하게 공용화기 사격훈련이 가능


     한 훈련장으로, 연 23~27회 가량의 실사격 훈련을 실시하고 있다. 특히, 사격장 인근에 주거지와 등산로가 위치해 있어 훈련 간 민‧군 공감대 형성이 중요한 곳으로 사단은 지역주민 간담회, 안강 일대 환경정화활동 등 지역사회와의 상생을 위한 노력을 꾸준히 이어오고 있다. 


화랑여단 교육장교 이상하 대위는 “화재 발생 위험이 높은 계절인 만큼 훈련 시 발생할 수 있는 위험요소를 사전에 제거하여 안전한 훈련이 가능하도록 노력하였다”며, “앞으로도 장병들이 훈련에만 전념하여 성과를 극대화할 수 있도록 훈련 전‧중‧후로 훈련장 안전평가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 육군 50사단 화랑여단, 잡목제거 작업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6447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