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강서구-노인의료나눔재단, 노인 무릎 수술비 지원 MOU 체결 - 한쪽 무릎에 120만원, 최대 240만원까지 - 진 구청장, “의료 사각지대 해소에 온힘”
  • 기사등록 2024-03-12 00:06:28
기사수정

{FMTV 표준방송 수도권 박상복 기자}


▲ 어르신 무릎 수술비 지원 업무협약



  서울 강서구(구청장 진교훈)는 11일(월) 오후 구청에서 노인의료나눔재단(이사장 김성환)과 ‘저소득 어르신 무릎 인공관절 수술비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구는 의료 사각지대에 놓인 어르신들의 건강한 노후생활을 지원하기 위해 이번 업무협약을 추진했다.


이날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수술이 필요한 대상자 발굴, 수술비 지원, 협력병원 연계 등에 힘을 모으기로 했다. 구는 대상자 선정 등 행정적 지원에 협력하며, 보건복지부의 ‘노인 무릎 인공관절 수술 지원사업’ 수행 기관인 재단은 수술비 지원을 맡는다.


지원 대상자는 지역 만 60세 이상 퇴행성 관절염을 앓고 있는 저소득층 어르신으로, 한쪽 무릎에 120만원, 최대 240만원까지 지원받을 수 있다. 


구는 어르신들의 행복한 노후 생활과 건강 증진을 위해 꾸준히 의료비를 지원해오고 있다. 지난해에는 지역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등 저소득층 어르신 52명이 총 9천만 원의 수술비를 지원받았다. 이는 서울시 자치구 중 가장 많은 수준으로 자치구 평균인 15명의 3배를 훨씬 웃도는 수치다.


진교훈 구청장은 “어르신들이 수술 시기를 놓치지 않고 적기에 치료받을 수 있도록 의료 사각지대 해소에 온 힘을 다하겠다”며 “앞으로도 어르신들의 건강 증진과 행복한 노후생활 지원을 위해 다양한 사업을 펼쳐나가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6431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