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태화동 마을복지계획추진단 반찬 지원 MOU 체결 - 마을복지계획추진단, “정성 듬뿍 반찬 드시고 활력 찾으세요”
  • 기사등록 2024-03-10 22:07:09
기사수정


▲ 태화동 마을복지계획추진단, “정성 듬뿍 반찬 드시고 활력 찾으세요”


태화동 마을복지계획추진단(단장 이대교)이 지난 7일 태화동행정복지센터에서 ‘태․장․금(태화동 장금이) 반찬 나눔 사업’ 실행을 위한 반찬 지원 협약식을 체결했다.


‘태․장․금(태화동 장금이) 반찬 나눔 사업’은 「담장 너머 웃음꽃 피는 태화동」을 만들기 위한 추진단의 실행 사업 중 하나로,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과 도움이 필요한 청장년 등 관내 취약계층 30여 가구에 매월 반찬을 만들어 전달해오고 있다. 


특히 지난해부터 현재까지 총 250여 가구에 반찬을 지원했으며, 단순히 반찬 지원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대상자의 안부를 확인하고 담소를 나누며 잠시나마 이웃의 정과 따스함을 느낄 수 있도록 추진단에서 심혈을 기울여 추진하고 있다. 


이날 협약식에는 관내 ‘반찬도감 안동본점’,‘서악골식당’,‘무대뽀식당’ 세 곳에서 참여했으며, 매월 반찬 나눔 실행 시 각 식당에서 1종류의 반찬을 만들어 지원하기로 했다.


반찬 나눔 사업에 동참하게 된 대표들은 태화동 자생단체에서 주민을 위한 봉사활동에도 활발히 참여하고 있으며, 평소 주변의 어려운 이웃을 위해 식사를 제공하는 등 남몰래 선행을 베풀어 주변의 귀감이 되고 있다.


협약식에 참석한 대표들은 “어려운 이웃들을 위한 좋은 일에 동참하게 되어서 기쁘고, 더욱 정성을 들여 맛있는 반찬을 만들어드리겠다”고 전했다.


이대교 추진단장은 “주변에 힘든 이웃을 위해 세 분께서 흔쾌히 도움을 주셔서 너무 감사드리고, 어려움에 처한 이웃이 생활하는 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주민과 힘을 합쳐 진정 웃음꽃 피는 태화동을 만들기 위해 힘껏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태화동 마을복지계획추진단, “정성 듬뿍 반찬 드시고 활력 찾으세요”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6427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