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영양군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개소식 개최 - 청소년들의 꿈과 재능, 애벌레가 나비가 되는 그날까지 - 방과 후 돌봄 사각지대 청소년 지원을 위한 다양한 지원 등
  • 기사등록 2024-03-05 20:25:57
기사수정


▲ 영양군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개소식


영양군(군수 오도창)이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를 3월 4일 영양군청소년수련관 2층 ‘나빌레라’반에서 초등학교 4~6학년 학생 13명과 학부모 및 관계자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소식을 개최했다. 


청소년 수련시설(청소년수련관, 청소년문화의 집 등)을 기반으로 하는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방과 후 돌봄 사각지대 청소년 지원을 위한 다양한 지원과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정부 정책으로 지역사회에서의 청소년활동·복지·보호 체계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영양군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나빌레라’는 ‘나비’와 ‘ㄹ+레라’라는 표현이 협해져서 ‘나비 같다’라는 의미로 청소년들이 자라는 모습, 성장하고 배워가는 모습을 애벌레가 나비가 되어 날아가는 것처럼 청소년들이 앞으로 함께 나아가고자 하는 의미의 이름이다. 


해당 아카데미는 정규 학교수업 이후의 돌봄이 필요한 4~6학년 학생에게 체험활동, 학습지원, 급식, 상담 등 종합서비스를 제공하며 정원 30명 내에서 수시 선착순 모집 중으로 가정의 사교육비 경감 및 양육 부담 완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선정 주민복지 과장은 “나빌레라의 의미처럼 방과후아카데미가 단순히 방과 후에 시간을 함께 보내는 공간이 아닌 청소년들의 꿈과 재능을 발견하고 키워나가는 특별한 공간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 영양군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개소식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6414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