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경북북부제1교도소, 3·1절 맞아 독립기념관 방문 - 교정직 9급 신규 직원들과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에 대한 추모”
  • 기사등록 2024-03-05 20:23:57
기사수정


▲ 경북북부제1교도소 3·1절 맞아 독립기념관 방문


경북북부제1교도소(소장 최진규)가 5일 경상북도 독립운동기념관 방문을 실시했다.


이번 독립운동기념관 방문은, 교정직 9급 신규 직원들과 대한민국재향교정동우회 청송지회(이오우 사무국장 등 4명)와 함께했으며, 3·1절을 맞아 목숨을 바쳐 싸운 독립운동가분들을 추모하고, 공직자로서의 자긍심과 국민에 봉사하는 정신을 더욱 새로이하는 자리이다.


독립기념관 방문은 독립운동에 대한 영상 시청을 시작으로, 독립기념관 임현성 차장님의, 독립운동의 발단과 전개, 3·1운동이 독립운동에 끼친 영향, 안동을 비롯한 경상북도 독립운동가에 대하여 안내 및 설명을 받은 후 사진 촬영을 끝으로 마무리 되었다. 


최진규 소장은 “나라가 힘들고 어려울 때 독립운동가 선열님들의 희생정신을 생각하니 가슴이 뭉클하다. 오늘 새로이 공직 생활을 시작하는 후배 교도관들과 평생을 국민을 위해 봉사하시다가 퇴임하신 선배 교도관들이 함께 독립운동기념관을 방문하니 그 뜻이 더욱 감동으로 다가온다. 새내기 교도관으로서 선배님들이 일궈놓은 훌륭한 전통을 이어받아 자부심을 가지고, 지역사회와 국민에 봉사하는 훌륭한 교도관이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 경북북부제1교도소 3·1절 맞아 독립기념관 방문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6413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