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안동시, 어린이 급식소 조리원 위생․안전관리 교육 실시 - 위생·안전관리 교육을 통해 안전한 급식과 위생 수준 향상 - 어린이 급식소 28개소 조리원 대상, 위생·안전관리 역량 강화
  • 기사등록 2024-03-05 10:41:02
기사수정


▲ 안동시 어린이 급식소 조리원 위생․안전관리 교육 실시

안동시 어린이·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는 지난 28일 어린이 급식소 28개소 조리원을 대상으로「어린이 급식소 위생·안전관리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위생·안전관리 전문성 제고 및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조리실 시설환경 ▲조리원 개인위생 ▲식중독 예방 ▲공정 및 보관관리 등 조리실 위생‧안전관리에 대한 정보를 제공했다.


어린이·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에서는 ▲조리실 위생 환경개선을 위한 키친 Clean-up ▲나트륨 저감화를 위한 나이스 ▲어린이 식습관 개선 부모참여 프로그램 운영 ▲대상별 식생활 교육, 위생·안전·영양 순회 방문지도 ▲소규모 사회복지시설에 맞춤형 식단과 레시피 제공 등 어린이‧사회복지 급식소의 영양과 위생·안전관리를 지원하고 있다. 


이미경 센터장은 “어린이‧사회복지 급식소를 체계적이고 전문적으로 관리‧지원해 최고 수준의 급식이 제공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김영남 보건위생과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급식소의 위생 수준 향상으로 안전한 급식문화 정착을 기대한다”고 전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6412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